이용약관 및 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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흥국생명 홈페이지 이용약관입니다.

홈페이지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흥국생명보험주식회사에서 제공하는 모든 인터넷 서비스의 이용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사항에 적용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 1. "홈페이지"란 회사가 인터넷을 통해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웹사이트 중 웹브라우저 주소창에 "heungkuklife.co.kr"을 입력하였을 때 웹브라우저 화면에 표시되는 페이지 및 그에 부속된 웹페이지를 말하며,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보험상품등) 을 이용자에게 제공 및 안내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보험상품 및 대출상품 등) 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으로,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도 포함합니다.
  • 2. "이용자"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또는 비회원을 말합니다.
  • 3. "회원"이라 함은 홈페이지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홈페이지의 정보를 홈페이지나 e-mail, 문자서비스 등을 통하여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 2. 회사는 약관의규제등에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홈페이지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가 "이용자가 개정약관 공지 기간 내에 변경 약관에 대한 적용거절 여부를 표명하지 아니하는 때에는 변경약관의 적용을 받는 것으로 본다"는 취지의 통지를 하였음에도 이용고객이 거절 여부를 표명하지 아니한 경우 또는 부득한 사유로 그러한 통지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개정 전에 체결된 계약에도 개정약관이 적용됩니다.
  •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1. 회사는 이용자에게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비회원에게는 서비스 중 일부만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 보험·대출상품의 설명 및 안내(e-mail,문자서비스 발송등), 가상설계, 가입신청
    • - 이용자(보험계약자 또는 대출 계약자에 한함)의 각종 보험계약, 대출관련 각종 정보등
    • - 기타 홈페이지가 정하는 서비스
  • 2. 회사는 언제든지 제1항에서 정한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게시판 등에 공지 합니다.
  • 3. 회사는 제2항에 따라 제공되는 정보를 이용자가 임의로 활용함에 따라 입게 되는 손해에 대해서는 배상의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제 5 조 (서비스의 중단)

  •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2. 제 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제 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 3.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 중단으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배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6 조 (회원가입)

  •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홈페이지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 -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업무수행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 4.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실명으로만 가입할 수 있으며,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사용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 5. 회사는 실명확인조치를 할 수 있으며, 타인의 명의(이름 및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정보는 회사가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 6.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홈페이지를 통하여 수정하거나 전자우편 또는 유선으로 지체없이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 7. 이용자가 회원가입을 한 때는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전송하는 정보의 수신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정보 전송의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 다른 사람의 홈페이지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 기타 부당한 목적으로 회원의 가입 탈퇴를 반복하는 경우
  • 3.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 5. 회원탈퇴는 시스템 반영시점으로 하며, 내부 업무프로세스 상의 이유로 탈퇴이전에 발생한 업무행위에 대해서는 회원자격을 인정합니다.
  • 6. 회원탈퇴는 사이트의 회원탈퇴란을 통하여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7.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홈페이지 회원이 1년 동안 로그인을 하지 않을 경우, 이를 통지하고, 등록된 회원정보를 삭제(파기)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요청 등이 있는 경우, 해당 이용자가 요청한 기간에 따라 적용합니다. 또한, 연락처 부재 등으로 관계법령에 따른 통지 의무 수행이 불가능한 경우, 유효기간 도래 후 등록된 회원의 개인정보가 삭제(파기)조치 될 수 있습니다.

제 8 조 (회원에 대한 통지)

  •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홈페이지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홈페이지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사이트를 이용한 보험계약의 청약신청)

  • 1. 사이트를 이용하여 청약할 수 있는 보험계약은 회사가 정한 것으로 합니다.
  • 2. 사이트를 이용한 보험계약의 청약신청은 이하의 방법으로 합니다.
    • - 청약신청하고자 하는 보험상품의 선택 및 보장내용등 보험상품의 내용확인
    • - 가입설계 - 보험기간, 보험료의 납입기간 및 납입방법을 입력하고 선택특약이 있는 경우 특약의 선택
  • 3. 가입설계된 보험계약의 계약사항, 보장내용, 경과별 해약환급금 예시표등을 확인하고, 보험약관의 중요한 내용의 확인, 약관에 대한 동의
  • 4. 가입신청서 작성 - 성명, 주소, 연락처, 직종등 기본 고객정보의 입력 및 운전여부, 과거병력에 대하여 회사가 물어보는 사항에 대한 고지
  • 5. 자동이체,카드납입등 보험료 납입수단에 관한 사항 입력
  • 6. 제6호에 의해 작성된 청약서를 출력하여 청약 확인 및 신용정보의 제공/활용에 대한 동의란에 자필서명을 한 후 안내된 흥국생명보험주식회사의 팩스번호 및 주소로 팩스 및 우편 발송. 단, 공인인증서를 이용한 전자서명 및 상담원과의 전화 녹취에 의해 보험계약을 하였을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7. 팩스 또는 우편으로 발송한 청약서가 흥국생명보험주식회사에 도달된 때에 청약완료

제 10 조 (계약의 성립)

  • 1. 회사는 제9조에 의한 청약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없는 한 보험약관에 따라 승낙하고, 승낙한 경우에는 보험증권을 교부합니다.
    • -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 당사에서 정한 계약인수조건에 위배될 경우
    • - 보험계약의 특성상 인수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 - 기타 가입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업무수행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2. 제1회 보험료 납입시점(자동이체납입 및 신용카드납입의 경우에는 자동이체신청 및 신용카드매출승인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 때. 다만 계약자의 귀책사유로 보험료 납입 및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부터 보험계약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보험계약의 성립, 보험회사의 보장개시일 등 보험계약과 관련한 사항은 당해 보험약관의 내용에 따릅니다.

제 11 조 (보험료의 납입)

회사에서 가입한 보험상품에 대한 보험료 납입은 자동이체, 카드납입 등 보험약관과 회사가 정한 것으로 합니다.

제 12 조 (수신확인통지)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상의 가입신청서 작성을 완료한 경우 전산상의 청약서 작성사실 및 그 청약서를 팩스 또는 우편으로 발송하여야 한다는 청약완성을 위한 후속절차를 안내하는 수신확인통지를 이용자의 e-mail주소로 통보합니다.

제 13 조 (가입신청계약의 철회)

회원은 청약을 한 날 또는 제 1 회 보험료를 납입한 날로 부터 15일 이내에 그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개인정보보호)

  • 1.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 2.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 3.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이 약관에 명시한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당해 이용자의 별도의 동의가 있거나 다음 각호에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4.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사이트내의 정보변경란을 통하여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 5. 기타 개인정보보호 관련사항은 홈페이지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의거합니다.

제 15 조 (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ㆍ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 3. 회사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 4.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스팸메일)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16 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 E-Mail 주소에 대한 의무)

  • 1.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ID와 비밀번호의 분실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해서는 회원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 e-Mail 주소를 도난당하거나 제 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홈페이지"에 통보하고 "홈페이지"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 4. 비밀번호 분실 시 통보는 e-Mail 또는 단문메시지 서비스(SMS)로 안내하며 전 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원의 e-Mail 주소 또는 휴대전화번호 기입 잘못 등 본인과실 및 본인정보관리 소홀로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17 조 (이용자의 의무)

  • 1.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 - 회사 기타 제3자의 인격권 또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 다른 회원의 회원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 - 정크메일(junk mail), 스팸메일(spam mail), 행운의 편지(chain letter), 피라미드 조직에 가입할 것을 권유하는 메일,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등이 담긴 메일을 보내거나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전송 또는 게시하는 게시하는 행위
    • - 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 -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
        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 -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이용자를 괴롭히는 행위
    • - 다른 이용자에 대한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 - 불특정 다수의 자를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거나 스팸메일을 전송하는 등의 방법으로 홈페이지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활동을 하는 행위
    •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 - 홈페이지에 별도 게시한 스팸메일방지정책의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 2. 제1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이용자가 있을 경우 회사는 이 약관 제7조제2항 또는 제3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3. 이용자는 그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나 다른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 4.이용자는 방송통신위원회 "스팸메일 방지 가이드라인"을 근거로 작성된 "스팸메일방지정책"(홈페이지에 별도 게시)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 18 조 (인터넷 사이트 간의 관계)

홈페이지에 다른 인터넷 사이트가 하이퍼링크(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됩니다)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다른 인터넷 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9 조 (저작권의 귀속과 이용제한)

  • 1. 홈페이지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 2. 이용자는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 3.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 4.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분쟁해결)

  •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 3.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우선 쌍방간의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하여야 합니다.

제 21 조 (준거법)

  • 1.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 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아니 하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 2.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대한민국법령을 적용합니다.

제 22 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성   명 : 강민석
  • 직   책 : 정보보호 최고책임자(CISO) & 개인정보보호책임자(CPO)
  • 연락처 : minseok.kang@heungkuklife.co.kr, 02-2002-76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