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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흥국생명의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공지사항 상세 - 제목, 등록일, 조회수, 내용으로 구성된 표
전자금융서비스이용약관 개정 안내
등록일2018-05-04 조회수1668

언제나 저희 흥국생명에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는 고객님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흥국생명은 사이버 창구 이용 편의를 위해

전자융서비스이용약관을 개정하였으며 201864일부터 변경하여 시행합니다.

상기 안내사항과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흥국생명 콜센터(1588-2288)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개정예정 전자금융서비스 이용약관

1 (목적)

본 약관은 흥국생명보험주식회사(이하회사라 한다)와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금융서비스(이하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이하이용자라 한다)간에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2 (서비스 종류)

이 약관에 따른 서비스의 종류 및 내용은 다음과 같으며, 구체적인 서비스의 내용은 인터넷 홈페이지 등 게시 가능한 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안내한다.

  - 조회 : 보험가입내역, 보험계약대출내역, 신용/부동산대출내역, /출금거래내역, 보험료/대출 이자 자동이체 내역 등

- 입금 : 보험료, 보험계약대출 원리금, 신용/부동산대출 원리금 등

- 출금 : 보험계약대출금, 분할, 만기보험금, 배당금, 해지환급금, 중도인출금, 휴면보험금 등

- 변경/등록 : 주소, 연락처, 보험료/대출이자 자동이체신청, 보험가입금액 감액, 특약해지, 변액보험 펀드변경, 자산연계형이율선택 등

- 증명서발행 : 보험료 납입증명서, 소득공제 납입증명서, 보험가입증서, 대출관련증명서 발행 등

- 기타업무 : 사고보험금 신청/조회, 보험계약대출 원리금 입금용 가상계좌 발급 등

3 (서비스 이용매체)

이용자는 다음의 전자적 장치를 통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1. 인터넷 사이버창구 서비스 : 개인용 컴퓨터(PC) 등 사이버창구 접속이 가능한 전자적 장치

2. ARS 서비스 : 전화, 휴대폰 등

3. 모바일창구 서비스 : Android기반 스마트폰, 아이폰 등 모바일창구 접속이 가능한 전자적 장치 

4 (서비스 개시)

이용자가 다음 각 호 중 하나의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자에 대해 회사의 서비스가 개시된다.

1. 이용자가 고객창구에 방문하여 회사의 전자금융서비스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한다)에 동의하고, 회사 소정의 서비스 신청서를 작성 제출하여 회사가 이를 확인하고 승인하는 경우  

2. 이용자가 회사의 인터넷 사이버창구 또는 모바일창구에서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약관에 동의하고, 본인인증을 통하여 인터넷 사이버창구 또는 모바일창구 고객인증을 거친 후 회사가 이를 승인하는 경우

5 (이용자 확인방법)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공인인증서, 계약번호, 주민등록번호, 거래비밀번호, 회사에 등록한 보안카드, 일회용비밀번호발생기, 생체정보 등)와 회사가 보유한 이용자의 정보가 일치할 경우, 회사는 본인으로 간주하여 서비스를 제공한다.

6 (이용시간)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시간이내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회사가 이용시간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변경일 기준 3영업일 이전에 게시 가능한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공지한다. 다만 시스템장애, 긴급보수, 외부요인 등 사전공지가 어려운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7 (서비스 이용)

서비스는 회사에 가입된 이용자 명의(계약자 또는 보험금을 받는 자)의 계약에 한해 제공한다.

8 (인증서 사용 )

이용자는 이 약관의 적용대상인 전자금융거래를 이용할 경우

전자서명법에 의한 인증서 등 전자금융거래법 제210호에 정한 접근매체로써 회사가 정한 인증방법을 사용하여야 한다.

9 (출금거래 한도)

1. 이용자는 서비스 신청 시 회사가 정한 한도 내에서 인출 또는 송금받을 수 있는 1회 이용한도 및 1일 이용한도를 지정할 수 있다.

2. 인출 또는 송금 받을 수 있는 이용한도

구 분

서비스

1/1

1

보안매체

(보안카드, OTP ) 등록

전체

1억원 이내

1억원 이내

보안매체 미등록

계약대출

5천만원 이내

5천만원 이내

그외

2천만원 이내

2천만원 이내

 

3. 거래한도는 ARS, 인터넷 사이버창구, 모바일창구에서 인출 또는 송금 받은 금액을 합산하여 적용하며, ARS, 인터넷 사이버창구, 모바일창구에서 보험계약대출원금을 상환 시 한도 적용기간 중에 감소한 거래한도 내에서 상환된 대출원금만큼 추가로 인출 또는 송금받을 수 있다.

4. 일한도의 적용시간은 해당일 0시부터 다음날 0시 이전으로 한다.

10 (입출금거래시 이용계좌)

1. 이용자는 서비스 신청시 지정한 계좌를 통해 입출금거래를 이용할 수 있다.

2. 계좌1개 지정을 원칙으로 하며 반드시 이용자 명의의 본인계좌로 한정한다.

3. 지정한계좌를 변경하고자 할 경우 신청서에 의하여 서면으로 신청하여야 한다. 다만, 보험료 자동이체계좌로 등록하여 최근 1년이내 3회이상 이체실적이 있는 이용자 명의의 본인계좌는 사이버창구 또는 콜센터 상담사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4. 1호 내지 제3호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목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제1호에 따른 계좌 외에 이용자가 제공하는 별도의 이용자 명의의 보험료 자동이체계좌를 통해 전자금융거래를 이용할 수 있다.

11 (보안카드 및 일회용비밀번호발생기 사용)

1. 보안매체(보안카드,일회용비밀번호발생기) 등록 이용자는 인터넷 사이버창구, 모바일창구 등을 통한 제2조의 모든 업무를 이용할 수 있다.

2. 이용자가 보안카드 내용을 5회 잘못 입력하였거나, 일회용비밀번호를 전 금융회사를 통합하여 10회 이상 연속하여 틀렸을 경우 보안카드 및 일회용비밀번호발생기 사용이 중지되며, 이로 인해 서비스가 제한된 경우 이용자는 회사에 방문하여 신청서에 의해 서면으로 서비스를 재 신청하여야 한다.

3. 16조 제1항에 따라 서비스를 해지할 경우 보안매체(보안카드, 일회용비밀번호발생기) 이용도 자동으로 정지된다.

12 (ARS비밀번호 이용)

1. 서비스 이용을 위한 비밀번호 신규 등록 및 변경 업무는 제공하지 않는다, 다만 비밀번호 등록 및 변경 업무 폐지 이전 비밀번호 발급 고객에 한해 ARS서비스만 제공 한다.

2. 비밀번호를 분실하여 재발급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회사에 직접 방문하여 요청하여야 한다.

13 (보험계약대출)

1. 보험계약대출의 대출기간은 보험계약대출 해당계약의 계약기간으로 한다.

2. 이용자는 대출기간 내에 언제든지 보험계약대출원리금을 상환할 수 있다.

3.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이율에 따라 해당 납입 일에 대출이자를 납입하여야 한다.

4. 이용자는 직접이체, 계좌 자동이체 또는 회사의 고객창구에 방문하는 방식 등 원하는 형식으로 대출이자를 납입할 수 있다.

5. 기타 보험계약대출에 관한 사항은 회사소정의 보험계약대출약정서에 따른다.

6. 이용자가 회사로부터 보험계약대출을 실행할 경우 회사는 기본적으로 보험계약대출 실행 계좌, 송금계좌, 보험료이체계좌 등 회사에 등록된 이용자의 계좌를 자동이체계좌로 설정할 수 있다.

7. 보험계약대출 실행일에 상환되는 경우에는 1일분의 이자를 수납하여야 한다.

14 (책임)

1. 서비스 이용 시 사용되는 비밀번호는 이용자가 직접 관리하여야 하며, 이용자의 부주의로 인한 비밀번호 도용, 부정사용 등 회사의 책임 없는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2. 이용자는 보안매체(보안카드, 일회용비밀번호발생기)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해서는 아니 되며, 양도 또는 대여로 인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한다.

3. 보안매체(보안카드, 일회용비밀번호발생기)의 분실, 도난 등의 사정이 발생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며, 통보 이전에 발생한 현금인출 및 이체에 대해서는 이용자가 그 책임을 부담한다.

4. 회사는 이용자의 신상정보에 대한 비밀보장의무를 진다. 다만, 회사의 책임 없는 사유로 신상정보가 유출된 경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한다.

5. 천재지변, 정전, 기타 회사에 책임 없는 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그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한다.

15 (이용 제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업무를 제한 또는 거절할 수 있다.

1. 보험계약대출 금액이 해약환급금을 초과한 경우

2. 보험계약이 소멸되었을 경우

3. 법적인 지급제한 등 서비스 제공이 부적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한 경우

4. 이용자가 본인 확인을 위한 코드(계좌번호, 서비스신청 비밀번호 등)를 잘못 입력한 경우

5. 서비스 이용개시 후 2년간 이용실적이 없는 경우(자동송금 서비스는 10년간). , 서비스 재개시를 원할 경우 제4조 각 항의 절차에 따른다.

6. 기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16 (서비스 해지)

1. 이용자가 서비스의 해지를 원할 경우 신청서에 의하여 서면으로 신청해야 한다.

2.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 서비스 이용이 범죄와 관련이 있다고 추정되는 경우

- 이용자가 관계법령이나 약관에서 정한 이용규칙을 위반하는 경우

- 기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17 (분쟁 처리)

본 약관에 의하여 제공되는 서비스로 인한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회사 전산상의 명백한 오류와 같은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사의 중앙 컴퓨터에 입력된 자료의 내용에 따른다.

18 (약관 변경)

1. 회사가 본 약관의 내용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 변경사항을 회사의 홈페이지상에 1개월간 게시하고 등록된 이용자의 전자우편 주소로 통지한다.

2. 회사가 제1항의 통지를 할 경우, “이용자가 변경에 동의하지 아니한 경우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전자금융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계약해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 는 취지의 내용을 통지한다.

19 (준용 규정)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해당 보험약관, 보험계약대출 약정서, 여신거래 기본약관, 전자금융거래이용에 관한 기본약관, 수익증권통장거래 약관 등 회사가 별도 정하는 바에 따른다.